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몸캠피씽, 동영상유포협박 차단솔루션(D-Foren솔루션) 제공 '디포렌식코리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은노]
문화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김은노 기자]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사기 전문 대응센터 'D-Forensci Korea(디포렌식코리아)'는 자체 빅데이터 서버를 보유하고 있어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업체다.



자체적으로 개발된 D-Foren유포차단 솔루션을 사용해 최근 늘고 있는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졌다. 몸캠피씽 피해자는 최근 3년 만에 3만 1000여명의 피해자가 일어날 정도로 갑작스레 급속도로 피해가 번졌으며, 해 마다 몸캠피싱 피해 증가 수는 더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정보통신기술이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며 이를 이용한 사이버범죄도 같이 늘고 있는 경향을 보이며, 이 사이버범죄에 당 한 이들을 지금도 골머리를 앓고 있다. 특히, 재작년과 작년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던 '몸캠피싱(=이하 스카이프협박, 동영상유포협박)' 범죄가 올해 큰 폭으로 늘어나 문제가 되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몸캠+피싱[개인정보(Private data)와 낚시(Fishing)]의 합성어라 볼 수 있으며, 상대를 꾀어 내 몸캠을 이용해 피해자를 협박하는 범죄이며,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 다른 피싱 및 사기 범죄와는 다르게 피해자와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 거래처에까지 그 영향을 미치는 악질 피싱범다.



게다가 몸캠피싱 피해자의 몸캠 영상(피해자가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거나 신체 일부가 노출된 영상)은 꼭 연락처 내 지인들에게만 유포되는 것이 아닌,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퍼져 나가기도 하며 지인의 지인에게, 그 지인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어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유출된 영상을 빠르게 회수하고 제거하는 등의 대응이 필요하다.



이 때는 경찰의 도움과 함께 'D-Forensci Korea(디포렌식코리아)'과 같은 몸캠피씽 대응 전문 보안센터의 도움을 통해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D-Forensci Korea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 운영중이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D-Forensci Korea은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D-Forensci Korea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 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2차, 3차 피해까지 번질 수 있는 경우를 대비 하여 차단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경로를 사전에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으며 현재 'D-Forensci Korea'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3교대 플랫폼으로 차단 솔루션(무료상담)을 제공 중에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