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와이즈캠프, 서울대생 공부비법으로 떠오른 스마트학습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비상교육 자회사 초등 스마트 학습 브랜드 '와이즈캠프'가 실제 서울대생 공부비법으로 밝혀지며 화제를 모았다.

와이즈캠프는 전 학년, 전 과목 맞춤 학습방법을 제시하는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으로 올해 19년에 접어든 업계 최초의 초등 온라인 학습이다. 19년 동안 업계 선두로 초등 학습을 제공하여, 실제 와이즈캠프 회원 중 서울대 합격생을 비롯해 총 349만 명의 누적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와이즈캠프와 인터뷰 중인 서울대 김서환 학생/사진제공=와이즈캠프


와이즈캠프는 매일 두 과목씩 개인별 맞춤 시간표로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학습 흥미도를 높여준다. 또한 '1714 학습법'으로 더 효과적이고 오래 기억에 남는 공부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1714 학습법은 매일(1일) 과목별 완전학습 제공, 7일 주요 과목 서술형 첨삭, 14일 40분 참여형 학습 수업을 진행하는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비법이다.

와이즈캠프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는 실제 서울대 재학생이 출연해 와이즈캠프를 활용한 자신의 공부 방법을 직접 밝혔다. 서울대 농업자원경제학과에 재학 중인 김서환 학생은 "뒤돌아 서면 잊어버리는 하루살이 같은 공부법이 아니라 두 번, 세 번 반복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와이즈캠프를 통해 매일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어 좋았다"라고 전했다.

서울대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신다혜 학생 역시 "와이즈캠프로 학습하면서 어릴 때부터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는 습관이 생겨서 입시 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오답 노트를 통해서 틀린 문제를 이해할 수 있을 때까지 계속 반복해 나갔다"고 설명했다.

와이즈캠프는 지난 2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본의 국어 서술형 평가 학습 지도 프로그램 'AI 서술형 특강'을 오픈했다. AI 서술형 특강은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학습자가 직접 AI와 대화하며 국어 서술형 첨삭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와이즈캠프는 지난 2월 초등 겨울방학 특집으로 6부작 웹드라마 '오디션'을 선보이며, 회당 평균 조회수 10만 회를 달성하기도 했다. 와이즈캠프 홈페이지를 통하면 정회원과 같은 무료체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bkho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