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물 관련 영상작 이색 공모전 열린다…내달 5일까지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제 ‘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수자원공사에 디지털 영상파일, 참가신청서 등 전자우편 보내야

아주경제

세계 물의 날 기념 영상 공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앞두고 물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영상 작품 공모전이 열린다.

10일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환경부가 후원하고 수자원공사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는 ‘물,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에게나’를 주제로 진행되며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희망자는 30초에서 2분 이내의 분량으로 제작한 디지털 영상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으로 내달 5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물의 가치나 물 절약, 믿고 마시는 수돗물 등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내용을 담아 애니메이션, 플래시, 패러디, 뮤직비디오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창작하면 된다.

수자원공사는 접수된 작품에 대해 1차 심사로 창의성과 공익성, 정보전달력, 표현력 등을 평가해 상위 30개 영상을 선정, 유튜브에 공개한 뒤 2차 대국민 온라인 평가를 거쳐 1·2차 평가 점수를 더해 수상작을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최종 수상작 15편은 3월 15일 공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각 3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1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자원공사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승일 기자 won@ajunews.com

원승일 wo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