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라파포트` 기준 투명한 소비자 공급 가격 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고의 보석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다이아몬드의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면서도 어렵고 복잡한 작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시세 기준을 마련해 놓고 이를 통해 가격이 형성된다.

전 세계에 유통되는 다이아몬드의 채굴 및 소비량, 다이아몬드의 수요와 공급에 대한 분석과 그에 따른 결과에 맞춰 다이아몬드의 가격을 책정한 국제 다이아몬드 시세표가 바로 ‘라파포트 리포트’다. 이는 세계적인 다이아몬드 거장 마틴 라파포트가 회장으로 있는 라파포트사에서 제시하는 기준으로, 전 세계 다이아몬드 시장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최근 다이아몬드 거물 ‘마틴 라파포트’가 라파포트사 창립 40주년 월드 투어를 기념하며 한국을 방문했다. 마틴 라파포트는 방한 후 한국 주얼리 시장의 중심인 종로의 다이아몬드 거래 전문 업체인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의 사옥 다이아몬드 빌딩을 방문하며 주목을 끌었다. 사옥을 방문하여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의 시스템을 꼼꼼히 살펴본 마틴 라파포트는 다이아몬드 거래시스템 및 세공시스템 그리고 세공 장인들의 기술력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는 업계 최초 사옥경영을 실현하는 업체로, 주얼리와 관련된 모든 업무는 다이아몬드 빌딩 사옥에서 원스톱 시스템으로 진행하고 있다. 자체 노출 공방을 통해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제품 퀄리티를 제시하며, 국제 시세를 바탕으로 하는 체계적인 구매/판매 시스템을 적용해 합리적인 다이아몬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고객이 직접 다이아몬드의 상태를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상담을 진행하며, 다이아몬드 감정의 전체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를 구매는 1:1 상담을 원칙으로 하여 다양한 크기와 등급의 다이아몬드를 전문가의 비교 설명을 통해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다. 다이아몬드 선택부터 제품 완성까지 모든 과정을 각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한다.

한편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는 연말을 맞아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진행 중이다. 12월 25일까지 롯데백화점 명동 본점 지하1층, 잠실 에비뉴엘 1층에서 GIA 다이아몬드 특가전을 선보인다.

GIA 3부 다이아몬드 한정 수량 특별세일로 목걸이 완제품을 99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한정된 수량으로 진행되는 특가전인 만큼 크리스마스, 연말 선물로 특별하게 다이아몬드 선물을 생각하고 있다면 놓칠 수 없는 기회로 보인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