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대구상의, 경북상의협의회와 교류협력체계 강화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대구상공회의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상공회의소와 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는 18일(화) 구미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이재하 대구상의 회장과 조정문 경북상의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대구상의 회장단, 경북지역 상공회의소 회장 및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경북지역 한뿌리상생협력정신을 바탕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대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양 지역 상의 회장의 인사말과 협약서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기념촬영, 오찬간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대구경북 지역경제 현안에 대한 논의, 경제활성화를 위한 상생포럼 개최, 산업동향 분석 및 조사 연구, 친선교류, 문화행사 등 상생협력과 관련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대구상의 이재하 회장은 '대구경북은 어느 지역보다 경제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어, 양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보다 잘 활용하면 더 큰지역발전의 기회를 만들 수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지역이 당면한 현안을 해소해 나가고, 지역경제 발전을 가속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경북상의협의회 조정문 회장은 '대내외적인 경제상황의 영향으로 많은 기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 '오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대구경북 지역경제의 일선에 서있는 대구경북상의가 상생 협력과 업무협조를 통해 지역 경제를 되살리고 발전시키는데 더욱 더 매진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