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토)

"초대 가수 송가인·양지은" 2024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불꽃축제 일정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준민 기자]
국제뉴스

2024 나주영산강축제 가수 라인업(사진=나주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나주시가 국가정원 지정을 목표로 조성 중인 영산강 정원에서 '2024 나주영산강축제'를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개최한다.

축제의 개막식은 9일 오후 6시 영산강 정원 축제 주무대에서 진행되며, "영산강의 새로운 이야기, 지금 다시 시작"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개막식에서는 윤병태 나주시장이 영산강 정원의 조성 배경과 국가정원 지정 목표, 나주가 열어갈 새로운 영산강 르네상스 시대 비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축제를 축하하는 화려한 드론 퍼포먼스와 불꽃놀이가 이어져 관광객들에게 환상적인 가을의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국제뉴스

2024 나주영산강축제 가수 라인업(사진=나주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공연 '마한의 숨결, 영산강의 빛으로 피어나라'는 나주 영산강을 배경으로 한 고대 마한의 역사와 나주의 미래 비전을 담아낸다. 마지막으로 트로트 가수 문초희와 송가인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흥겨운 무대를 선보인다.

축제 둘째 날인 10일에는 '영산강 유랑 문화살롱', '영산강 전국 댄스 경연대회', '천연염색패션쇼', '영산강 뮤직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2일에는 '우리가족 요리왕 선발대회'와 '영산강 멍멍파크 페스티벌'이 열리고, 13일에는 전국 나주 마라톤대회가 예정되어 있다.

국제뉴스

2024 나주영산강축제 가수 라인업(사진=나주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영산강 둔치체육공원-들섬 꽃단지-영산강 정원 축제장'을 연결하는 보행교가 운영되며, 약 4만5천 평 규모의 코스모스 대향연도 펼쳐진다. 주차는 영산강 정원 주차장 및 축제장 인근 여러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2024 나주영산강축제에 전국 관광객들을 초대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통해 행복한 가을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지역 문화와 관광 자원을 홍보하며, 나주를 더욱 매력적인 도시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