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수원문화재단, 2019년 공연장 상주단체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9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 전문예술단체 이달 17일부터 공모

아시아투데이

수원SK아트리움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수원문화재단 수원SK아트리움은 전문예술단체와 공연장의 협력 및 안정화된 예술 활동 환경 마련을 위해 ‘경기문화재단 2019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에 지원할 전문예술단체를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은 공공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간 상호협력을 통해 상주단체에게는 안정적 제작환경 조성을 통해 창작 역량 강화와 우수 작품 제작 및 발표를 촉진하고, 공연장은 공연장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주민에게 우수 공연서비스 제공을 통한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데 그 사업의 목표가 있다. 수원문화재단은 해당 사업에 지원할 전문예술단체를 예년과 달리 공모해 심사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지원 자격은 3년 이상의 공연 경력과 경기문화재단 지원 사업에 결격사유가 없는 단체로, 지역 제한 없이 전문예술단체는 지원 가능하다. 다만, 경기문화재단 지원 사업으로 경기지역 예술단체에 대한 우대사항이 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는 수원문화재단과 함께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에 지원하며, 선정여부에 따라 확정이 된다.

수원SK아트리움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전문예술단체가 문화예술 사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안정적인 예술 환경 마련으로 지역공연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지원신청 기간은 오는 17~26일까지이며, 이메일을 통한 신청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