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재정 경기교육감, 관계와 공감으로 살아가자 강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도공립유치원교사연합회 직무연수’기조 강연

아시아투데이

이재정 교육감이 안산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경기도공립유치원교사연합회 직무연수’에서 ‘2018 한반도 드라마, 아이들에게 들려 줄 이야기’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하고 있는 모습/제공 = 경기도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13일 경기 안산시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열린 ‘경기도공립유치원교사연합회 직무연수’에서 ‘2018 한반도 드라마, 아이들에게 들려 줄 이야기’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참석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교육감은 “2018년 한 해는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이 실현되는 등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일들이 일어난 한 해”라면서 ‘한반도에 찾아온 새로운 변화’로 기조강연을 시작했다.

이어 “새롭게 펼쳐진 한반도 평화의 시대에 관계와 공감은 곧 평화의 출발점”이라면서 “개인내의 평화, 개인간의 평화가 실제로 우리 아이들의 마음 속에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유아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과 함께 매일 기억할 만한 이야기를 만드는 것”이라며 “그 출발점이 평화를 만드는 것에서 시작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진 대화 시간에는 유아교육 현장의 이야기를 공유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아이들이 각자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더 좋은 교육환경을 위해 교육기관, 지자체 등이 서로 협력하며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