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주년…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스타벅스가 오는 17일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주년 기념해 청년인재 응원 캠페인을 실시한다./스타벅스커피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4주년…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 실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 오픈 4주년을 맞아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응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4년 10월에 문을 연 스타벅스 대학로점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이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4년 간 총 6억2000만원이 적립되어 파트너 NGO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된 바 있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먼저 스타벅스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청년의 꿈을 위한 커뮤니티 스토어 기금모금 캠페인'이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까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빌딩 앞 광장(서울시 중구 무교동)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1만원 이상 기부하는 시민 1000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텀블러를 증정한다. 증정되는 텀블러는 스타벅스 스테인리스 스틸 텀블러 2종 중 1개가 증정된다.

아울러 17일 오후 3시~5시 사이에는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 뿐만 전국 1200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 당 300원을 적립하여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위해 기부하는 '해피 커뮤니티 아워'를 전개한다.

이에 스타벅스는 최대 4500만원을 추가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청년의 가능성을 믿고, 그들의 꿈을 지원하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고객 여러분의 성원으로 4년간 지속될 수 있었다"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인재들이 성공적으로 자립하고, 그들이 받은 사랑을 다시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는 진정한 커뮤니티 리더로 성장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