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5 (화)

국토부, '남해안 Ocean View 명소 20선' 해안명소 사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국제뉴스) 노충근 기자 = 국토교통부는 "바다 경치가 아름다운 남해안의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을 9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 22일 발표한 '남해안 오션뷰(Ocean View) 명소 20선'을 일반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8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46일간으로 우리나라 국민뿐 아니라 외국인을 포함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남해안 오션뷰 명소 20선의 해안경관을 배경으로 응모자가 포함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 남해안 오션뷰 명소 인스타그램을 통해 게시하면 된다. 자세한 게시 방법은 공모전 포스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독창성, 흥미성, 화제성, 심미성 등에 대한 전문가 평가(50%)와 해당 게시물의 '좋아요' 수(50%)를 반영해 총 52개(사진 26명, 동영상 26명) 작품을 선정해 10월 15일 발표(인스타그램) 할 계획이다.

시상 내역은 최우수 2명, 우수 10명, 장려 40명으로 수상자들에게는 최우수 20만 원 등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남해안 해안경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려, 남해안을 방문하는 관광객 수가 더욱 늘어나 어려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