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울진군, 참깨·들깨 재배농가 종합컨설팅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울진=국제뉴스) 전현욱 기자 = 경북 울진군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울진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울진군 참깨ㆍ들깨 재배 농가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농현장 애로기술 해결과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한 참깨ㆍ들깨 분야 종합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종합컨설팅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손찬수 연구관, 송득영 박사, 김성업 박사, 장병춘 기술위원, 단국대학교 조원대 박사, 옥천식품 소청수 이사 등 5명이 컨설턴트로 참석했다.

참깨ㆍ들깨 컨설팅은 신품종 소개 및 재배관리, 병해충 관리, 토양비료 관리, 가공유통에 관한 내용을,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공동컨설팅과 농가 개인의 문제점에 대한 맞춤형 1:1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컨설팅은 농업인과 컨설턴트 간 쌍방향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져 농업인이 원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정보를 현장에서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고, 즉석에서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어 농업인의 만족도가 높았다.

전은우 울진군농업기술센터 과장은 "지역 특수성에 맞추어진 현장 실용화 기술을 접목하여 고품질 참깨ㆍ들깨 안정생산과 가공ㆍ유통을 통한 판로 확보를 구축하여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 하겠다"며 "앞으로 대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맞춰 고품질 참깨ㆍ들깨 생산과 마케팅 분야를 강화해서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현장 중심형 컨설팅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