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Hot-Line] "메디톡스, 뉴로녹스 중국 진출 성과 기대돼"…목표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미래에셋대우가 메디톡스의 목표주가를 계산한 과정. [자료 제공 =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는 18일 메디톡스에 대해 내년 2분기 중국에서 시판 허가가 예상되는 뉴로녹스의 성과가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72만원에서 94만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김태희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중국 보툴리눔톡신 시장의 공식 시장 규모는 약 1000억원이며 비공식 시장은 이보다 약 2~3배 정도 크다고 알려졌다"며 공식적인 시장 성장률인 연평균 15%도 매우 과소평가됐다고 판단했다.

메디톡스의 뉴로녹스가 내년 중국 시장에 진입하면 앨러간, 란저우연구소에 이어 3번째로 중국 시장에서 보툴리눔톡신 시판 허가를 받는 제품이 된다. 이미 중국 시장에서는 메디톡스와 공동으로 조인트벤처를 설립한 파트너사가 필러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보툴리눔톡신과의 시너지도 기대된다고 미래에셋대우는 말했다. 이어 이번 목표주가 상향은 뉴로녹스의 중국 시장 가치 6230억원을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메디톡스가 현재 내놓고 있는 성과에 대해서도 김 연구원은 높이 평가했다. 그는 메디톡스가 2분기 572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1년 전보다 20.5% 많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