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절찬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백의 새로운 주거 프리미엄의 중심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태백=국제뉴스) 김희철 기자 = 지난해 태백산 자락 장성 탄탄마을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원형' 에 선정됐다. 2021년까지 사업부지 9만5739㎡에 총 사업비 449억 3700만원을 투입해 장성지역의 도시경쟁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인프라를 활용해 노후화된 주거지를 정비하는 기존 도시재생 사업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주거 여건을 혁신해 도시의 체질 자체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으로 진행된다. 이 가운데 사업은 노후 주거지를 혁신 거점으로 형성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 내 상생 협력을 유도해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될 전망이다.

주거지지원형 시범사업지구로 선정된 태백시는 최초 석탄발견지 최대 탄광지로 근현대 산업의 역사와 생활환경을 간직하고 있는 장성동 장성중앙시장 일원 9만5739㎡ 일대에 일명 '탄탄마을' 을 조성한다. 이 지역은 장성광업소가 당장 내년 폐광을 앞두고 있다. 이에 태백시는 이 지역에 공공임대주택 250세대를 조성해 주거지원을 나설 계획이다. 태백시는 주거지원에 생활안전망 구축과 CCTV 화재감지시설도 함께 조성할 계획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동아건설산업㈜이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에서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아파트를 분양해 화제가 되고 있다. 그간 신규 공급이 없던 장성동 일대에 4년 만의 공급이다.

국제뉴스

인파로 붐빈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텐 홍보관.(사진제공=동아 라이크텐)


인파로 붐빈 홍보관.(사진제공=동아 라이크텐)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 167-15번지에 들어설 예정인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은 전용면적 83㎡(구 30형) 144세대, 116㎡(구 43형) 58세대, 지하 1층~지상 15층, 3개동, 총 202가구로 구성된다. 인근에 태백산 국립공원이 인접해 우수한 자연환경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다. 고급 마감재를 사용하고, 전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된다.

단지는 다양한 레저시설 및 교통의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평창올림픽 개최로 고속도로 및 고속철도 등 광역교통망이 확충됐다. 주변에 모터스포츠 레저단지 하이원리조트 오투리조트 등이 있어 다양한 운동 및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 중에 하이원 워터월드가 완공될 예정이며, 태백 풍력발전단지 강원랜드 등 주변의 대규모 관광 및 개발계획이 기대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미래 투자 가치도 높다. 지난해 태백시 장성탄탄마을이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거지원형' 에 선정됐다. 이로써 2021년까지 9만5739㎡ 사업 면적에 449억3700만원이 투입돼 쇼핑 문화 등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면 장성동의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공공기관 및 학교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인근 3km 이내에 태백경찰서 태백종합병원 교육지원청 강원소방학교 등이 있다. 또한 장성초 중 태백중 등 학교 시설과 농협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인근 중심상권을 누릴 수 있다.

동아건설산업은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 을 "태백 최고의 주거 명품으로 짓겠다" 고 밝혔다. 61년 전통의 동아건설산업은 사우디아라비아, 리비아 등지에서 세계적 명성의 건축 토목 프로젝트를 다수 시공한 바 있으며, 용산더프라임, 천안역사 동아 라이크텐 등 국내 건설 경험도 풍부하다.

동아건설산업 채경섭 분양소장은 "태백 장성 동아 라이크 텐은 정밀안전진단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으며 분양보증까지 완료된 믿을 수 있는 아파트" 라며, "새 아파트 공급이 부족한 태백 장성동에 오랜만에 분양되는 물량으로 개관 전부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졌고 분양홍보관에 방문객도 끊이지 않고 있다" 라고 밝혔다.

한편 태백 장성동아 라이크텐은 5월 가정의 달 기념으로 5월 계약교객 대상 8가지 파격제공행사를 갖는다. 먼저 대형냉장고와 65인치TV, 드럼세탁기, 에어컴을 비롯해 김치냉장고, 안방 붙박이장, 중문 무상시공(30형), 발코니 창호 무상 시공하며 선착순 분양자에 한정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