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대형 호재 잇따른 청라국제도시, 10월 입주 앞둔 `청라센트럴에일린의뜰` 기대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라국제도시의 개발 사업들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국제도시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사업이 2021년 착공을 예정했다. 석남역에서 청라국제신도시까지 4개 역이 신설될 계획으로, 교통 접근성이 한층 편리해질 예정이다. 7호선 연장선을 이용하면 청라국제도시역에서 고속버스터미널역, 강남구청역, 청담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스타필드 청라와 청라 시티타워 조성도 진행되고 있어 여가·쇼핑시설의 확충도 기대된다. 신세계 그룹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청라가 2021년 개장을 앞두고 있다. 스타필드 청라는 하남점, 고양점보다 약 40% 넓은 규모로 구성되며, 테마파크형 쇼핑몰로 설계돼 타 지점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라시티타워도 착공을 예정했다. 청라호수공원에 들어서는 시티타워는 스카이웨딩홀, 스카이가든,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각종 식당과 카페가 입점할 예정이다.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로서 인천공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매일경제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투시도 [사진 출처 : 아이에스동서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근 단지들이 개발 호재의 수혜를 한몸에 누리게 된다. 이 지역 네이트공인중개사는 그중 '청라센트럴에일린의뜰'의 입주가 다가오며 입주 예정자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청라국제도시 954-1번지에 위치한 이 단지는 오는 10월 입주 예정이며 지하 2층~지상37층, 아파트 6개동에 1163가구, 오피스텔 4개동에 866실로 구성됐다. 전용면적은 45㎡~95㎡로, 수요가 많은 중소형 평형을 위주로 이뤄져 실수요자들의 선호가 높다. 대한주택보증공사에 따르면 청라센트럴에일린의뜰의 공정률은 지난 3월 기준 77%를 돌파했다.

단지 내에 헬스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독서실, 실내체육관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다. 모든 동이 남향 위주로 배치돼 있고 동간 거리가 넓어 채광과 통풍, 사생활 보호에 좋다. 위아래로 공촌천, 심곡천이 흐르고 가운데로 청라호수공원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바로 옆 블록엔 홈플러스와 롯데마트가 있고 주민센터, 메가박스, 지구대가 근처에 모여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도 버스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을 비롯해 인천 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