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고객 밀착형 마케팅’ ...고객과 친구 되니 선호도 UP! 충성도 UP!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부산아쿠아리움 '관람객-임직원' 동반 여행/제공=부산아쿠아리움


부산아쿠아리움 '관람객-임직원' 동반 여행/제공=부산아쿠아리움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지난달 관람객과 함께 2박 3일 일본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월 해양생물들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색채의 향연을 보여주는 신규 전시존 '생물아트展, 바닷속 아티스트'의 론칭을 기념해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당첨된 관람객과 부산아쿠아리움 송광호 대표 및 직원들이 함께 여행을 떠난 것.

특히 여행 2일차에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인 오사카 카이유칸 수족관에 들러 부산아쿠아리움 임직원과 당첨 관람객이 함께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하며, 한층 가까운 사이가 됐다는 후문이다.

오사카 여행에 다녀온 당첨 관람객은 "단순한 여행상품권 증정이 아니라, 웬만한 여행사 패키지 못지않게 구성과 동선 등이 훌륭해 무척 만족스러웠다"며 "부산아쿠아리움에 대한 애정이 한층 커졌다"고 말했다.

국제뉴스

부산아쿠아리움 '관람객-임직원' 동반 여행/제공=부산아쿠아리움


부산아쿠아리움 '관람객-임직원' 동반 여행/제공=부산아쿠아리움

부산아쿠아리움은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고객 선호도 향상을 위해 고객과 직원이 함께 어울리는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추후 추가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홈 인테리어&리모델링 컨설팅 브랜드 홈데이는 쿠킹 클래스, 프랑스 자수, 플라워 레슨 등 다양한 매장별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동시에 거리감을 줄이고 있다.

또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서 '가정이 화목해지는 주방 공간 연출'을 주제로 홈데이 디자이너가 직접 강좌를 진행하며, 홈데이 시공사례를 통해 가족 간 소통의 공간으로 더없이 중요해진 주방의 변신과 최신 주방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다.

부산의 대표 해양 테마파크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의 장명근 마케팅팀장은 "어느 분야에 상관 없이 경쟁이 일상화된 요즘과 같은 시대에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거리를 좁히는 것이 장기적인 성장의 핵심 요소가 될 수 있다"면서 "특히 전시장이나 매장 등 특정 공간을 통해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만큼, 브랜드라면 고객 간의 대화를 통해 인간적인 교감을 형성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