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2018년 중소기업 인턴사원제'사업 참여자 및 중소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주시청 표지석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청년 등 미취업자의 취업난과 어려운 지역중소기업 구인난 완화를 위해 '2018년 중소기업 인턴사원제'사업 참여자 및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올해 모집 인원은 6명이다.

인턴사원제는 관내 청년 등 미취업자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해 정규직으로 채용될 시 격려금을 지급하고,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체에는 인턴급여의 일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모집은 2월 5일부터 시작해 예산 소진 시까지 계속되며 인턴을 채용하는 중소기업에게는 2개월간 월 100만원을 보조금으로 지원한다. 참여자에게는 정규직 전환 시 격려금 300만원(3개월 근속 시 100만원, 10개월 근속 시 200만원 2회 분할)을 지급한다.

참여기업 신청자격은 상시근로자 3인 이상 300인 미만이며, 1개 기업당 2명 이내 신청할 수 있다. 급여가 월 160만 원 이상 지급할 수 있어야 한다.

인턴사원 참여자 자격은 영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 하며, 시에서 알선받기 전에 당해 사업장에 근무 중이거나 병역특례자, 중소기업 인턴사원제에 참여하여 인턴기간을 수료한 자는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제활성화실 기업지원팀이나 시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