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남원시, 시설원예과수특작분야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원=국제뉴스) 이원근 기자 = 전북 남원시는 지난 1. 12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원예허브과와 읍면동 산업담당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설원예과수특작분야 지원사업 추진지침 설명회를 개최하여 추진요령과 보조사업 집행관리에 대한 업무공유와 추진역량을 높였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농업보조금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인사이동에 따른 담당자 변경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업무공백 최소화와 원예과수특작분야 농업인 보조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추진하였다. 주요내용은 세부사업별 추진지침과 변경사항, 신규사업 등 중점적으로 설명하였고 효율적인 추진요령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계속된 한파와 폭설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재해 발생 시 신속한 초동보고, 피해조사 및 복구계획 수립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남원시 원예허브과는 이번 설명회로 시와 읍면동 담당자들과 소통의 장을 통해 업무역량을 높였으며, 시설원예과수특작분야 지원사업 신청이 완료되면 1월말까지 사업성검토와 선정심의회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최종 선정하고 사업별로 사업대상자에 대한 추진요령 및 농업보조금 집행관리 교육을 실시한 후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남원시는 농업인들의 주요소득 작물인 원예과수분야 생산인프라 확충과 시설현대화를 통해 고품질 생산으로 남원농산물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