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최신 보형물 '모티바'와 'N510'로 가슴성형 만족도 높아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아름다움의 기준이 매력적인 몸매 라인에 집중되면서, 매년 가슴성형을 통해 자신감을 갖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덩달아 가슴성형과 관련된 의료기술도 급격하게 진보하는 모양새다. 수술 부작용의 위험성을 줄이고 만족도는 더 높인 다양한 보형물이 출시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돕는 수술 시스템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보형물을 사용하여 유방을 확대하는 경우, 수술준비부터 수술과정, 회복 시스템 등에서도 많은 발전이 이뤄져 좀 더 편안한 회복은 물론, 수술 후유증이나 부작용의 가능성도 크게 줄어들고 있다.

이를 가능케 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유방 보형물의 발전이다. 현재 가장 선호도가 높은 보형물로는 모티바 어고노믹스와 앨러간사의 N510 보형물이 대표적이다.

모티바 어고노믹스= 모티바 어고노믹스는 최근 2년간 인터넷을 크게 달군 보형물로, 국내 상륙하여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상태다. 이 같은 흐름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인 관심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점도가 낮고 탄력성이 우수해 보형물의 껍질과 내용물에서 뚜렷하게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모티바 어고노믹스는 처음 출시 당시, 많은 의사들이 장기간 사용한 통계적 관점에서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나 환자 입장에서도 곧바로 사용하기에는 선뜻 선택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는 지적이다.

박진석성형외과 박진석원장은 지난 2년간 국내에서 모티바로 수술된 사례들을 지켜보고, 큰 문제없이 많은 경우에서 좋은 결과를 보이는 것을 확인한 후 모티바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진석원장은 "물방울 보형물을 사용한 경험과 함께 모티바 어고노믹스 보형물을 실전에 도입하여, 가슴성형을 원하는 여성들의 다양한 조건과 요구에 좀 더 다양한 제안을 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이를 활용해 그간 임상에서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을 대부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엘러간 내트렐 510= 보형물 시장의 터줏대감인 앨러간사는 최근 물방울 텍스쳐 보형물의 새로운 개념의 내트렐510 모델을 선보였다. 앨러간은 가슴성형의 부작용 중 가장 흔히 의사와 환자를 괴롭히는 피막구축현상을 낮추는데 크게 공헌한 브랜드인 만큼 기대감이 남다르다.

내트렐 510은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이 모양이 예쁘고 피막구축현상이 적은 반면 촉감이 좀 단단하게 느껴지는 점을 보완해 만들어진 6세대 보형물이다. 부드러운 겔과 정점의 단단한 겔이 연합되어 중심부에는 단단한 젤이 들어가 있고 가장자리는 부드러운 젤이 들어가 있는 'Two block gel'이 특징이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내트렐510 모델이 장기간 자연스러운 촉감과 모양, 볼륨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보형물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 도움말 박진석 (박진석성형외과 원장)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