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취업 책임지는 마이스터고 군산기계공고 신입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취업을 책임지는 마이스터고 군산기계공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취업을 책임지는 마이스터고 군산기계공고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미래 산업사회를 선도하는 행복한 기술인재 육성의 마이스터고 군산기계공고(교장 안석태)가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23일부터 27일 오후5시 까지 접수한다.

마이스터고 군산기계공고는 올해 기계과 5학급 100명, 전기시스템제어과 2학급 40명 등 총 140명(남자)을 모집한다.

원서작성과 제출은 도내 중학교 졸업(예정)자는 NEIS 프로그램을 통해, 타 시도 졸업예정자는 전북고입전형포털(http://satp.jbe.go.kr)로 하면 된다.

전형 방법은 일반전형의 경우 내신성적(100점)과 심층면접(90점) 점수를 합산해 상위 성적 순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오는 11월 6일 전북고입포털시스템에 게시된다.

마이스터고는 이중 지원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기 때문에 적성과 진로 등을 고려해 1곳만 지원해야 하며 합격예정자는 2018학년도 전후기 고등학교 신입생 선발시험에 응시할 수 없다.

다만 마이스터고 전형에 불합격한 학생은 특성화고 및 일반고에 지원이 가능하다.

마이스터고 군산기계공고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는 입학금과 수업료, 기숙사비와 방과후 및 자격증 취득 특별교육비 전액과 주말 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 무료지원, 2학년 해외연수 지원(학생 일부 부담), 신입생 전원 최신 기숙사 입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군산기계공고 입학담당자는 "현대자동차 삼성 꿈 장학재단, 세아 해암학술 장학재단 등 연간 5,000만 원 이상의 다양한 장학금 혜택과 졸업 후 취업과 진학, 병역을 한 번에 해결(지난해 졸업생의 96%, 올해 졸업예정자의 97% 취업 확정/ 산업기능요원으로 군 복무 대체 가능/ 산업체특별전형이나 일학습병행제 등을 통해 장학금을 받으며 대학진학 가능) 할 수 있다는 장점 등이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