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제주도립미술관 - 제주대 예술디자인대학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국제뉴스) 고병수 기자 = 제주도립미술관(관장 김준기)과 제주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학장 이광진)은 11일 제주 미술문화 진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제주도립미술관은 미술관 본연의 기능과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 미술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대표미술관이다. 제주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은 제주도 유일의 미술학과가 포함된 학부로 창작 열정을 가진 차세대 예술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제주도의 미술문화 진흥을 위한 각종 협력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제주비엔날레 2017’(9월 2일~12월 3일)중 “조경프로젝트”에 예술디자인대학 학생들이 참여한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협약내용은 미술문화 진흥을 위한 교류사업 창작ㆍ전시 프로그램 협력 및 교류사업 교육 프로그램 협력 및 교류사업 기타 상호 협의에 의해 정한 사업 등이다. 한편 조경프로젝트는 재선충 소나무를 활용한 조각품 제작 프로젝트이다.

도립미술관장은 “올해 제주도에서 처음 열리는 국제미술제 ‘제주비엔날레 2017’참여 경험이 향후 제주 미술인으로 활동할 학생들의 밑바탕이 되길 기대한다”며 “도립미술관은 앞으로도 지역대표 미술관으로서 미래 제주예술인 양성 및 미술문화 진흥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