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어니스트펀드, 롯데시네마타워 12% 수익률 상품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지하 6층, 지상 11층 규모의 롯데시네마타워 ABL(Asset Backed Loan) 부동산 투자상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22일 오전 10시에 출시되는 이번 투자상품의 총 모집 금액은 40억원이며, 예상 투자수익률은 12%로 18개월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된다. 자금은 신규 멀티플렉스 복합몰 개발사업의 토지매입자금 등으로 활용 예정이다.

성남 신흥역에 위치한 롯데시네마타워는 올해 1월 착공돼 2018년 하반기 준공 예정인 건물이다. 지하 1층이 지하철 8호선 신흥역 지하철 역사와 연결됐으며, 8층부터 11층까지 총 4개층은 롯데시네마와 20년 간 임대차 계약이 맺어졌다.

분양 개시 3개월 만에 약 570억원 이상의 분양액을 달성했으며 금융기관과도 510억원 규모의 중도금대출협약을 체결 완료한 바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 투자 상품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점은 바로 ‘안전성’이다. 어니스트펀드의 이번 롯데시네마타워 ABL 상품은 △멀티플렉스 사업을 기반으로 한 이중 담보 구조, △시공사인 포스코 ICT의 책임준공확약 및 금융기관의 중도금대출확약, △증권사의 자산관리 운영 및 대표자 연대보증 등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다. 투자 기간인 18개월 간의 이자 금액을 유보금으로 관리하는 점도 투명성을 더한다.

어니스트펀드는 롯데시네마타워 P2P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수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이번 롯데시네마타워 상품에 10만원 이상 투자하는 모든 신규 고객들에게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시네마타워를 포함해 5월에 출시된 투자상품에 한번이라도 투자한 고객이 상품의 링크 주소와 간단한 정보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리워드가 제공된다. 1등은 5명을 추첨해 롯데호텔 뷔페 디너 2인 이용권과 롯데월드 전망대 서울스카이 관람권 2매를 증정하며, 2등 10명에게는 롯데월드 전망대 서울스카이 관람권 2매를 제공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예치금 5000원을 선물로 적립해 준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