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의료서비스와 편의시설을 한 번에 누려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이전 천편일률적인 점포들로 구성됐던 상가들이 최근 다양한 의료서비스, 문화, 여가 등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여가를 중요시하는 문화기조로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른 것이다. 지금까지는 음식점과 미용실, 공인중개사사무소, 편의점 등의 단순한 점포들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MD특화 상가가 틈새 시장을 공략하며 매력적인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한 대구 ‘반월당 센트럴타워’, 고양 ‘센트럴타워 메디컬 상가’, 부산 ‘메디컬센터 센트럴타워’ 등은 원스톱 의료서비스와 함께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상가로 투자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한곳에서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누리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상가시장에도 ‘원스톱’ 바람이 불고 있다”며 특히 “특화 MD구성으로 차별화된 상가는 다양한 수요층 확보가 가능하며 배후수요가 좋은 입지에 들어선 경우 향후 시세차익을 노리기에도 좋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위례신도시에 유일한 메디컬 복합문화공간이자 마지막 상업시설인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이 공급을 앞두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대형종합병원급 의료시설과 다양한 편의시설 품은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분양 예정

성남시 위례택지지구 C2-7블록에 들어서는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메디컬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의 특화 복합상업시설로 대형요양병원과 각종 의료시설, 키즈파크, 리테일샵 등이 한 건물에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 5층~지상 10층에는 대형병원인 예닮요양병원(350병상) 입점이 확정돼 하층부의 낙수효과가 기대된다. 지상 3층~4층에는 한방병원, 산부인과, 치과 등 일반 의원 및 전문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예닮요양병원은 하층부에 들어올 일반 및 전문병원과 외래진료를 연계할 계획이다.

의료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지상 1층~ 지상 2층에는 수입자동차전시장, 약국, 죽전문점, 의료기기판매점, 편의점, 전문 프랜차이즈 식당 등이 한 건물에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이 상가는 지하 2층 전층에 ‘오키즈 랜드’(키즈파크)가 예정되어 있어 자녀를 동반한 학부모의 수요를 독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남역세권(우남역 2019년 개통 예정)을 도보로 누리는 이 상가는 대로변에 위치해 가시성이 높으며 전면진입도 가능해 풍부한 유동인구의 유입이 기대된다. 상가 내부 중앙에는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 중앙에스컬레이터가 설계됐다.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층별 이동이 편리하며 병원 이용객들이 하층부의 상가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위례신도시의 관문상가로 불릴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상가 인근 힐스테이트와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 등 약 4만5천여 세대가 상주하며 도보 1분 거리에 수정구청이 들어설 예정이다. 수정구청 종사자와 이용객들의 유입도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위례 센트럴메디타운’은 메디컬 특화 복합상가로 대형종합병원급 규모의 의료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이 예정돼 투자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특히 이 상가는 대로변에 위치해 가시성이 높고 전면진입이 가능한만큼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위례 센트럴메디타운’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위례광장로 21-13 힘찬프라자 3층에 마련됐다. 상가는 오는 2018년 9월 완공될 예정이다.
nohs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