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4 (금)

예산군 농업기술센터, 창업보육프로그램 기초반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문적인 농산물 가공기술을 갖춘 창업농업인 육성으로 농가소득 창출

예산/아시아투데이 김관태 기자 = 충남 예산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의 역량 강화 기틀을 마련하고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을 갖춘 창업농업인 육성을 위한 창업보육프로그램(기초반) 교육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창업보육프로그램 교육은 관내 농산물공동가공센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농산물가공 기초이론, 제조설비 등 기본 능력배양에 중점을 두고 식품위생, 우수식품 인증제도 등 영업자 기초상식과 현장학습 등의 기본 가공기술교육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오는 4월 5일부터 6월 21일까지로 매주 수요일 주 1회 4시간씩 총 10회 진행되며 자격은 농산물을 직접 생산해 가공판매를 원하는 농업인, 농업경영체, 예비창업인과 관내 영업 신고된 기존 사업자 중 지역 농산물을 주원료로 하는 농업인 등이다.

교육생은 교육과정 중 80% 이상을 이수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창업보육프로그램(기초반) 이수자를 대상으로 추후 진행 예정인 창업보육프로그램(전문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내 예산농산물공동가공사업단(331-4321)에 교육 신청을 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339-81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산군 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으로 식품 가공에 대한 비전과 지식을 제시함으로써 농업인 가공창업을 통한 6차 산업의 발전과 농업인에게 다양한 농가 소득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농산물공동가공센터 신축공사는 오는 10월 중 완공 예정으로 습식류(음료, 잼, 조청, 장아찌)와 건식류(분말, 환), 유지류(들기름, 참기름) 등을 가공할 수 있는 장비가 구축될 예정”이라며 “이와 관련된 농산물 가공창업을 통한 새로운 소득창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