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함평군의회 이윤행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뉴스웨이 노상래 기자]이윤행 함평군의회 의장이 21일 청주시 그랜드플라자청주호텔에서 열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의회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해 전국 기초의회 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지방의정을 통해 지역 발전에 헌신한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지역발전과 군민의 권익증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윤행 의장은 제7대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 정례회와 임시회를 통해 총 예산안 및 결산안, 결의안, 군정질문 등 95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군세 조례 등 39건의 조례를 제·개정하며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 쌀값 안정을 위한 중장기 쌀 수급정책을 즉각 수립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의하고, 농민들과 소통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회를 구현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앞장섰다.

특히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해 집행부의 불합리한 행정행위를 시정하고, 관례를 답습하는 행정에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의 대변자로서의 소임을 충실히 했다.

이밖에도 전남시군의회의장단 총무를 맡아 지역현안 발굴, 상생발전을 위한 직무역량 함양 등 의장단의 위상확립과 역량강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등 지방자치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 군민의 대변기관인 의회의 위상을 격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윤행 의장은 “기초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수상하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군민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호남 노상래 기자 ro1445@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