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KB증권 "인플레 수혜 상품에 주목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증권, WM 하우스 뷰 가동…"브라질·러시아 주목"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성 기자 = "글로벌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인플레 수혜 상품에 주목해야 한다. 특히 미국과 유럽 회복의 중심축인 독일, 상품가격 수혜를 받고 있는 자원부국(브라질, 러시아)과 아세안(인도네시아, 베트남)이 유망지역이다."

KB증권이 21일 이런 내용의 독자적인 하우스 뷰(House view)를 정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우스 뷰란 증권사에서 시장 흐름과 투자 유망한 업종을 제시하는 전략을 뜻한다.

KB증권은 전 세계적으로 경기가 회복되고 있다고 판단했다. 미국과 유럽뿐 아니라 브라질, 러시아 등 구체적인 국가도 지목했다. 미국 금리 인상과 유럽연합(EU)의 선거가 국내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글로벌 자산 배분 전략도 제공할 예정이다.

KB증권이 하우스 뷰를 도입한 건 자산관리(WM)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말 조직개편을 통해 IPS(Investment Product Service) 본부를 신설해 자산관리 콘트롤타워 기능을 맡겼다. 하우스 뷰를 통해 상품 소싱(Sourcing) 기능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완규 IPS본부장은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고객의 니즈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어 안정성을 높이고 고객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발견하는 것이 우리의 과제"라며 “KB만의 WM 하우스 뷰를 기반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자산관리의 명가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s@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