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목포교육지원청, 2017. 제1차 유· 초· 중 교(원)장 연찬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목포=국제뉴스) 김선산 기자 =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대회의실에서 목포 관내 유ㆍ초ㆍ 중 교(원)장을 대상으로 2017. 제1차 유ㆍ 초ㆍ 중 교장 연찬회를 개최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관내 교장과 원장이 모두 참석한 이날 연찬회에서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및 한국예총목포신안지회와 자유학기제 운영 및 역사교육과 문화예술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이날의 협약으로 역사교육과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도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목포교육지원청과 MOU를 맺게 된 기관은 19개로 늘어나게 되었다.

박선미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장은 항상 교육의 중심에 학생이 있음을 생각하고 선생님들이 사랑과 열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교장선생님의 열정과 관심이 학교교육력을 높일 수 있으며, 2017년을 목포교육 재도약의 원년으로 만들어 가는 데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이날 연찬회를 통해 '기초ㆍ기본학력 신장', '학교폭력 예방', '교육지원청 평가', '내고장 학교 보내기' 등을 강조하며 2017년도 학교 운영 전반에 관한 내용을 안내했다. 한편 이날 연찬회를 통하여 목포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하는 학교급을 고려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