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2 (토)

주승용 "헌재 불출석 朴, 거짓말쟁이 나쁜 대통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 등 특검 연장 농성


【서울=뉴시스】김난영 기자 =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7일 박근혜 대통령이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최종변론 불출석을 결정한 데 대해 "완전히 거짓말쟁이고 나쁜 대통령 아니냐"라고 비난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저는 박 대통령이 국민들 앞에서 검찰 수사, 그리고 특검 수사에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약속한 게 귀에 쟁쟁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 수사, 특검 수사, 청와대 압수수색, 그리고 헌법재판소 출석도 하려면 지난 22일까지 하겠다고 하셨어야 한다"며 "그걸 27일까지 연장하고 이제와 최후변론에 불참하기로 한 것은 결국 시간 끌기, 지연전략 꼼수였다는 게 증명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출석을 하면) 소추위원이나 재판관들의 질문에 일일이 답해야 하기 때문에, 답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변론만 하겠다는 게 거절되니까 출석을 안 한 것 같다"며 "이것이 잘못"이라고 질타했다.

한편 그는 박영수 특검팀 활동기간 연장 문제와 관련,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무시해버린다면 이건 정말 국민적 요구를 무시하는 것"이라며 "특검을 해체하고 싶은, 그리고 국정농단 비리를 덮고 싶은 의지가 강하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imzero@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