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1 (금)

[Pick] 설 연휴 ‘스테이케이션’ 위한 기기 5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음악? 게임? 영화? 아니면 꿀잠?

명절이라고 해서 꼭 가족끼리 시간을 보내야 하는 건 아니다. 귀경길에 오르는 대신 나만의 여행이나 휴가를 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사회에서 벗어나 집에서 나만의 방학을 즐기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이를 두고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이라는 말도 생겨났다. 이번 연휴에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스테이케이션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이를 도와줄 5가지 아이템을 모았다.

이코노믹리뷰

출처=소니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악에 심취하다: 소니 턴테이블 PS-HX500

모두가 떠난 적막한 집에서 홀로 옛 추억에 잠기고 싶다면 창고 너머에 묵혀 두었던 LP를 오랜만에 꺼내 보자. 아날로그 사운드가 선사하는 특유의 푸근함에 추운 연휴 마음속까지 따뜻해질 것이다. 소니의 HRA 레코딩 턴테이블 ‘PS-HX500’은 최상의 아날로그 사운드 재생은 물론 고해상도 디지털 리핑의 재미까지 동시에 선사해 홀로 남겨진 시간을 지루할 틈 없이 만든다.

LP의 아날로그 음악을 디지털 음원으로 리핑하는 과정은 간단하다. USB 디지털 출력 단자로 제품과 PC를 연결한 후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레코더(Hi-Res Audio Recorder)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버튼 클릭만으로 고해상도 음원을 편집 또는 저장할 수 있다.

이렇게 저장한 LP 음원을 워크맨, 스마트폰 등 다양한 포터블 기기에 담아 거실, 침실, 심지어 화장실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PS-HX500은 소니의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설계된 스트레이트 톤암을 통해 회전 시 균일한 밸런스를 유지하고, 일체형의 고강도 쉘과 안정적인 카트리지는 안정적이고 생생한 사운드를 재생해 편안하고 여유로운 음악 감상을 돕는다. 인터넷 최저가는 60만원대.

이코노믹리뷰

출처=스틸시리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밀린 게임 즐기기: 스틸시리즈 스트라투스

바쁜 일상 속에서는 게임을 즐기는 것도 쉽지 않다. 이번 연휴에는 밀린 게임을 몰아서 플레이해보는 건 어떨까. 모바일 게임에서 콘솔 게임의 손맛을 느끼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보자. 시중엔 모바일 게임을 위한 컨트롤러가 나와있다.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는 iOS 전용 무선 게임 컨트롤러 ‘스트라투스’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다.

나중에 나온 스트라투스 XL이 기존 스트라투스보다 큼직하다. 스트라투스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가벼운 무개로 휴대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반면 XL은 크기를 풀사이즈로 키워 콘솔 게임 컨트롤러에 더 가까운 느낌을 준다. 일부 게임은 스트라투스를 여러 대 연결해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최대 4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 중에 연결된 컨트롤러 또는 플레이어 수가 붉은색 LED 조명으로 기기에 표시된다. 인터넷 최저가는 5만원대.

이코노믹리뷰

출처=네스프레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 네스프레소 프로디지오

향긋하고 따뜻한 커피는 언제나 삶에 여유로움을 더한다. 프리미엄 캡슐 커피 머신 네스프레소의 ‘프로디지오’는 브랜드 최초로 블루투스를 통한 스마트폰 연동이 가능한 제품으로 집을 손쉽게 나만의 커피숍으로 변신시킨다. 네스프레소 전용 앱과 연결하면 원격으로 커피 추출이 가능해 집안 어디에서나 커피 한 잔을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캡슐 재고 관리, 머신 관리, 온라인 주문 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을 통해 활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유지 보수 안내 표시 등을 통해 머신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물이 부족할 때, 컨테이너가 가득 찼을 때 LED 조명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사용에 편의성을 더한다. 인터넷 최저가는 20만원대.

이코노믹리뷰

출처=소니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만의 전용 극장: 소니 모바일 프로젝터 MP-CL1A

시간적 여유가 충분한 명절 연휴는 하루 종일 누워 밀린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소니 모바일 프로젝터 MP-CL1A와 함께라면 안방 침대, 거실 소파 등 원하는 곳 어디서든 나만의 전용 극장을 만들 수 있다.

MP-CL1A는 ‘오토포커스(Auto Focus)’ 기능을 통해 짧은 거리에서도 최대 305cm의 대형 스크린을 구현하고, ‘포커스 프리(Focus Free)’ 기능을 통해 어디서든 자동으로 정확한 초점을 형성해 대형 스크린의 생생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소니가 자체 개발한 ‘레이저 빔 스캐닝(LBS)’ 모듈은 레이저 빔으로 직접 화면을 구현해 빛의 왜곡을 최소화 하고, 높은 명암비로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영화 감상에 최적화된 비율인 와이드 HD(1920X720) 해상도를 지원해 극장에 있는 것 같은 압도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13mm, 210g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 스피커와 연결하면 실내 어디서든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인터넷 최저가는 50만원대.

이코노믹리뷰

출처=윈텍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꿀잠’이 최고: 윈텍코리아 웰로우

휴가의 핵심은 뭐니 뭐니 해도 ‘꿀잠’이다. 충분한 휴식에 숙면만 한 보약이 없다. 평소 바쁜 일상 탓에 수면 패턴 및 자세가 불안정했다면 윈텍코리아의 스마트 베개 ‘웰로우’를 활용해 보자. 웰로우는 잠을 잔 다음날 수면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힐링 베개로 내장된 센서와 블루투스 통신 모듈을 통해 스마트폰 앱으로 수면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수면 중 자세와 뒤척임 및 숙면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바로 누웠을 때는 두상과 경추를 골고루 지지해 하중을 분산시키고, 옆으로 누웠을 때는 베개 양쪽 끝에 있는 힐링라인이 경추와 허리의 자세를 바로잡아 숙면을 도와준다. 인터넷 최저가는 10만원대.

조재성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