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저성장의 시대, 전문 재정컨설팅을 통한 재테크, 재무설계는 필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스마트웰스 12월 25일까지 50명에게 무료재무설계 서비스 제공 -

매일경제

올해 초 힘겨운 취업 관문을 뚫고 직장인이 된 A씨는 월급의 달콤함을 느끼는 것도 잠시, 월급이 통장을 스쳐 지나가는 것을 보고 재테크의 필요성을 크게 깨달았다. 이대로는 결혼은 커녕 혼자 살기에도 버거운 생활이 지속될 것 같은 불안감이 느껴졌기 때문이다.

월급은 제자리인데 물가는 오르는 것 같은 느낌은 사회초년생이라면 한 번쯤은 느껴보았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통과의례를 거치고 나면 돈을 모으는 것에 관심을 두기 시작하는데, 아는 것이 없어서 곧 포기하는 사례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스마트웰스는 전 세계적 저금리, 저성장 현상, 이로 인한 장기적인 경제 불황,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본격적인 돈 모으기에 앞서 재무설계는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전문가를 통해 개인의 재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으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스마트웰스에서는 사회초년생, 공무원, 군인, 직장인 등 직업별, 연령별, 금융상품별로 분류하여 전문가와 함께 1:1 맞춤형 무료재무설계 진행이 가능하다. 또 분야별 전문가를 만나거나 많은 정보를 수집할 필요 없이, 모든 분야의 전문가를 보유한 스마트웰스와의 재무설계만으로도 객관적이고 분석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재무 상담 케이스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컨설팅 프로세스가 구축되어 있으며 지속적으로 소속 전문가를 교육하는 시스템을 통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스마트웰스의 관계자는 “이제 더 이상 금리를 활용한 자산 증식은 불가능하다”고 말하며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투자의 시대로 들어선만큼 복잡한 투자 상품에 대한 이해와 투자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보다 전문적인 재무설계 상담을 통해 다양한 투자 상품을 활용해야만 노후를 대비할 수 있다”며 재무설계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스마트웰스는 12월 25일까지 상담을 신청하는 50명에게 무료로 재무설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