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김재원 "윤석열 SNS 담당자, 부적절…돌잔치 사진은 왜 올렸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국회사진취재단 =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4일 오전 경기도 수원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1.10.14/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사과' 논란과 관련해 "돌잔치 사진을 올린 것도 왜 저런 사진을 올렸을까"라며 "좀 의아했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22일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윤석열 캠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담당자는 처음부터 정말 적절하지 못한 일을 벌인다고 생각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논란에 기름을 부은 '사과를 개에게 주는 사진'에 대해서는 "그것까진 보지 못했다"며 "후보가 진솔하게 국민들에 사과를 하는 태도를 앞으로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윤 전 총장은 전날 자신의 "전두환도 정치를 잘했다"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하지만 같은 날 윤 전 총장의 반려견 '토리'의 인스타그램 계정인 '토리스타그램'에는 '토리'에게 사과 열매를 주는 사진이 올라왔다. 이를 두고 "사과는 개나 준다는 의미냐"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앞서 윤석열 캠프는 지난 20일 윤 전 총장이 돌잔치에서 사과를 쥐는 사진을 SNS에 게재해 "국민의 사과 요구를 비꼬는 거 아니냐"는 비판을 듣기도 했다.

최경민 기자 brow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