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충북중기청, M&A 활성화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부매일

[중부매일 김미나 기자]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노진상)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2025년 M&A 활성화 지원사업'의 충북도내 참여 중소·벤처기업을 모집한다.

비용지원을 받고자 하는 중소·벤처기업은 'M&A정보망' 누리집(www.smes.go.kr/mna)에서 신청 가능하며 기업가치평가비용 지원 사업은 예산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번 M&A 활성화 지원사업은 중기부가 지난해 발표한 '중소기업 도약전략'의 후속조치로 '기술보증기금 민관협력 M&A 플랫폼'이 온라인 시스템과 오프라인 M&A 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지난 26일부터 본격 가동함에 따라 중개 역할 분담과 지원 연계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된다.

이 사업은 매도희망기업과 매수희망기업을 이어주는 'M&A 거래정보망' 운영과 M&A를 추진 중인 매도희망기업 대상으로 실사비용을 지원하는 'M&A 기업가치평가비용 지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원 요건은 'M&A 정보망'에 등록된 자문기관 또는 '기술보증기금 민관협력 M&A 플랫폼'에 등록된 M&A 파트너스와 M&A 자문계약을 체결한 매출액 400억이하 중소·벤처기업이며 중소기업은 최대 1천500만원의 범위 내에서 평가 수수료의 40%를, 벤처기업은 최대 2천만원의 범위 내에서 수수료의 6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충북중기청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