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IT썰] "모든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갤S25 핫스팟 원격으로 켠다"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WC 삼성전자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역대 갤럭시S시리즈 중 가장 얇은 디자인의 '갤럭시 S25 엣지'를 살펴보고 있다. / 사진제공=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25' 시리즈 사용자들이 타사 안드로이드 태블릿과의 인터넷 연결을 쉽게 할 수 있게 됐다.

23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삼성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S25에 '인스턴트 핫스팟' 기능을 정식으로 포함했다. 인스턴트 핫스팟은 와이파이가 없을 때 삼성 태블릿에서 클릭 한 번으로 내 스마트폰의 핫스팟을 원격으로 켜는 기능이다.

그간 삼성은 '오토 핫스팟'이라는 기능을 제공했다. 이 기능은 삼성 제품끼리 연결을 가능하게 했지만, 다른 제조사의 태블릿을 쓰는 사용자들은 여전히 수동으로 핫스팟을 켜고 연결해야만 했다. 이는 많은 사용자에게 번거롭다는 지적을 받았다.

인스턴트 핫스팟의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태블릿 사용 시 인터넷이 필요할 때 근처 있는 스마트폰이 연결 가능한 경우 자동으로 알림이 뜬다. 태블릿에서 '연결' 버튼만 누르면 갤럭시S25에서 임시 핫스팟이 활성화되며 자동으로 연결된다.

다만 이 기능은 갤럭시S25 이후 모델에서만 가능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구형 삼성폰에도 원 UI 7을 업데이트하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폰아레나는 "삼성이 안드로이드 생태계 내에서 브랜드에 구애받지 않고 더 유연하고 매끄러운 기기 간 통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분명 환영할 만한 변화"라고 평가했다.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