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6 (월)

“좋은 곳에서 영면하시길” 무안공항 하늘에 뜬 ‘수직 무지개’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사진=틱톡 @fjg8dhww56zz09 / 인스타그램 @aloha_shp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179명의 생명을 앗아간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다음날, 무안국제공항 인근 하늘에 수직으로 무지개가 떴다는 목격담이 온라인상에서 확산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30일, 인스타그램과 틱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무안국제공항 상공에 뜬 무지개 목격담과 영상이 확산했다.

누리꾼 A씨는 "무안공항 쪽 하늘에 무지개 길이 열렸다"라며 차를 운전하고 가던 길, 무안국제공항 쪽 하늘에 선명한 무지개가 구름을 뚫고 수직으로 이어져 있는 풍경을 영상으로 찍어 공개했다.

A씨는 전날 오후 4시40분께 전남 나주에서 완도로 향하는 길에 이 같은 광경을 목격했다고 설명하며 "하늘로 수직으로 뻗은 무지개를 보고 '특이하다' 싶었다. 너무 아름다워서 넋을 잃고 보다가 문득 무안공항 방향인 것을 인지하고 촬영을 시작했다"라고 촬영 이유를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사진=틱톡 @fjg8dhww56zz09 갈무리


이어 "갑작스러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희생자분들이 하늘로 가고 계신 걸까 싶었다"라며 "색이 아름다웠던 무지개인데 동영상에 담기지 않아 아쉬웠다"고 전했고 "너무나 참담한 현실에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 유가족분들이 저 무지개를 보고 위로받으셨으면 좋겠다. 희생자들이 좋은 곳에서 영면하길 기도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누리꾼 B씨도 같은 날 무안국제공항 쪽 하늘에 뜬 무지개 영상을 촬영해 올리고 “12월 30일 편치 않은 마음으로 무안공항을 지났다. 그러던 중 하늘에 나타난 무지개. 무지개가 뜰 날씨가 아닌데 하고 의아했다”라며 “이 무지개는 신기하게 금세 자취를 감추지 않고 꽤 오랫동안 점점 하늘을 향해 길어지고 선명해졌다”라고 적은 뒤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했다.
#무지개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참사

bng@fnnews.com 김희선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