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회 졸업식 개최-전통과 미래를 잇는 따뜻한 나눔의 장/예산교육지원청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예산=국제뉴스) 박의규 기자 = 2024년 12월 31일(화), 1912년에 개교하여 112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예산초등학교에서 제110회 졸업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졸업식은 오랜 역사와 함께 지역 사회교육 발전의 중심축 역할을 이어온 예산초등학교의 의미 있는 이정표가 될 것이다.
예산초등학교는 졸업생 모두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며, 총동창회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졸업생들도 총동창회 선배님들께 마음을 담아 쓴 메모판을 전달하며 감사의 표현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장학금은 졸업생들이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후배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본교 1회 졸업생인 우리나라 제1호 화학박사 이태규 장학회는 꿈과 끼를 갖고 도전하는 후배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외에도 예산초등학교 학부모회, 공주교대 동문회 예산지회, 예산제일감리교회 등 다양한 단체와 개인들이 매년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해 주고 있어,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또한 이번 졸업식은 학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학교운영위원장님이 활동하고 계신 아르티스 남성중창단의 축하 공연이 더해져,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풍성하고 따뜻한 자리가 될 수 있었다. 졸업생들은 예산초등학교에서 배운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삶에서도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할 것을 다짐하고 있다.
예산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졸업생들과 학부모, 지역 주민들이 함께한 이번 졸업식은 예산초등학교의 전통과 미래를 잇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