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목)

유통가도 제주항공 참사 애도 물결…연말연시 행사 올스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11일 오후 6시부터 송출되는 롯데월드타워 빼빼로데이 미디어 파사드.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내년 1월 4일까지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된 가운데 유통업계가 연말연시 행사를 잇따라 취소하고 애도에 동참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물산은 31일 MBC 가요대제전과 함께 진행 예정이었던 잠실 롯데월드타워의 연말 카운트다운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

대신 국가애도기간 동안 건물 상부에 백색 조명을 점등한다. 이는 지난 29일 전남 무안공항에서 일어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를 애도하기 위해서다.

롯데월드타워는 국가애도기간인 30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애도의 의미를 담아 건물 상부에 백색 조명을 점등한다.

백색 조명은 오후 5시 30분부터 10시까지 켜진다. 롯데월드타워는 2022년 이태원 참사 때도 백색 조명을 점등했다.

오는 3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개최하려던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해피 뉴 이어 일렉트릭 파티'도 취소했다.

신세계백화점도 31일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에서 개최 예정이던 '2025 카운트다운 쇼 라이트 나우(LIGHT NOW)' 축제를 취소했다.

이 행사는 중구청 주관으로 K-POP 축하 공연, 카운트다운 영상, 불꽃쇼 등이 계획돼 있었다.

하지만 지난 29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취소를 결정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국가 애도 기간 지정에 따라 서울 중구청과 함께 진행하기로 했던 신년 카운트다운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며 "희생자 애도에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초 신세계는 오는 31일 오후 11시 중구청 주관으로 백화점 본점 앞 신세계스퀘어에서 '2025 카운트다운 쇼 라이트 나우(LIGHT NOW)' 축제를 계획한 바 있다.

에버랜드는 무안 제주항공 참사 국가애도기간 중 각종 퍼레이드와 불꽃놀이 행사를 중단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내년 1월 4일 국가 애도기간 동안 당초 진행 예정이었던 공연을 취소한다"며 "희생자와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많은 양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서울 중구는 오는 31일 밤 11시 명동스퀘어 신세계 본점 앞 야외무대에서 '2025 카운트다운 쇼 라이트 나우(LIGHT NOW)'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중구 제공). 2024.12.18.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문라이트퍼레이드, 매직인더스카이, 무민불꽃놀이 공연을 중단한다.

또 베리 메리 산타빌리지, 문라이트 포토파티, 런런런 스노우프렌즈는 연기자 포토타임으로 변경해 진행키로 했다.

에버랜드는 그동안 우천이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불꽃놀이와 퍼레이드 행사를 진행해 왔다.

호텔·리조트 업계도 연말 '카운트 다운' 등 행사를 잇따라 취소했다.

롯데관광개발도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서 오는 31일 개최될 예정이었던 연말 카운트다운 이벤트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최근 발생한 여객기 참사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31일 스카이뷰 라운지 38에서 예정돼 있던 연말 카운트다운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31일 오후 11시 40분부터 '스카이뷰 라운지 38'에서 샴페인잔을 쌓아올려 만든 샴페인 타워 앞에서 샴페인 토스트와 함께 연말 카운트다운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리조트도 오는 31일 밤 진행 예정이었던 '엔드리스 미드나잇 카운트다운' 행사를 취소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애도를 표하기 위해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를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에서 초대형 LED 스크린을 이용한 카운트다운 및 대규모 벌룬드롭 이벤트, DJ 공연과 카운트다운 이후 애프터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도 31일 예정된 불꽃놀이 행사를 취소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30일 "31일 예정돼 있던 불꽃놀이 행사는 여객기 참사를 애도하는 마음으로 취소하게 됐다"고 말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에버랜드 댄스 공연. (사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과 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모든 분들이 안전하고 평안한 새해를 맞이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31일 자정부터 15분간 모두가 하나 돼 새해를 맞이하는 감동적인 순간을 연출하는 '불꽃놀이'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제주신화월드도 31일 예정돼 있던 '카운트다운 콘서트'를 취소한다.

제주신화월드는 "국가애도기간에 따라 희생자분들께 애도의 뜻을 표하고자 오는 31일 예정돼 있던 '제주신화월드 카운트다운 2025' 행사를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3인조 혼성 록 밴드 자우림, AKMU(악뮤), 이무진 등이 출연할 예정이었다.

홈쇼핑 업계도 일제히 여행 상품 방송을 중단한다.

롯데홈쇼핑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발생했던 29일 당일 예정됐던 여행 방송 3건을 모두 취소했다.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인 점을 고려해 당분간 여행 방송은 보류하고, 모든 방송을 최대한 상품 설명 중심으로 차분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역시 다음달 5일까지 여행방송을 중단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애도기간 1월5일까지 여행방송을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편의점 업계 역시 경우 연말 연시 파티 관련 마케팅 활동이나 들뜬 분위기의 행사를 자제키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