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불용 농기계 수의매각'을 실시했다.
지난 18∼19일 실시한 이번 매각은 트랙터와 농업용 굴삭기를 포함한 34종 111대의 불용 농기계이다.
이난 농기계 구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기계 이용 효율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이번에 불용 결정된 농기계는 지난 4일부터 17일까지 괴산군 농업기술센터에 전시되어 농업인들에게 공개됐다.
매각은 감정평가를 통해 산정된 기초금액을 시작가로 설정하고, 최고가를 제시한 농업인에게 낙찰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18일 총 233명의 농업인이 매각에 참여한 가운데 19일 개찰을 통해 낙찰자가 선정됐다.
오는 23일, 24일, 26일 3일간 동안 70대의 농기계 낙찰자와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콩탈곡기'를 비롯한 유찰된 총 41대의 농기계는 내년 2025년 1월에 경매사이트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다시 한번 진행 예정이다.
안미숙 괴산군농업기술센터장은 "불용농기계 수의매각은 관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정책"이라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농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괴산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괴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지도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괴산군농업기술센터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