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수)

크리테오 코리아, '크리테오 에이전시 어워드 2024'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커머스 미디어 산업 성장 위해 협력 강화… 우수 파트너사 성과 기념

아주경제

크리테오 코리아 ‘크리테오 에이전시 어워드 2024’ 현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데일리] 크리테오 코리아가 지난 12월 3일 ‘크리테오 에이전시 어워드 2024’를 개최하며 국내 디지털 마케팅 산업의 발전을 이끈 파트너사들의 성과를 조명했다.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Criteo, Nasdaq: CRTO)는 서울 잠실의 한 호텔에서 ‘크리테오 에이전시 어워드 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크리테오의 공식 파트너 20곳이 참석했으며 한 해 동안 뛰어난 성과를 거둔 기업 및 마케터들이 시상대에 올랐다.

크리테오 에이전시 어워드는 국내 커머스 미디어와 오픈 커머스 생태계에서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파트너사들을 기념하는 자리다. 올해 시상식은 연말 파티 콘셉트를 더해 분위기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총 10개 부문에서 수상이 이루어진 가운데 카페24가 ‘에이전시 오브 더 이어(Agency of the Year)’의 영예를 안았다. 카페24는 크리테오의 AI 기반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리테일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인 매드업과 디엠씨미디어는 ‘퍼포머 오브 더 이어(Performer of the Year)’ 상을 공동 수상했다. 모비데이즈는 성장률과 신규 비즈니스 달성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며 ‘이노베이터 오브 더 이어(Innovator of the Year)’ 상을 차지했다.

나스미디어와 메조미디어는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집행 성과를 인정받아 ‘파이오니어 오브 더 이어(Pionee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LG CNS는 마케팅 기획과 연간 성장률 측면에서 성과를 보이며 ‘리테일 미디어 파트너 오브 더 이어(Retail Media Partner of the Year)’ 상을 수상했다. 이엠넷은 크리테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매출 성장을 견인한 공로로 ‘파트너십 오브 더 이어(Partnership of the Year)’를 받았다.
아주경제

크리테오 코리아 ‘크리테오 에이전시 어워드 2024’ 현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 부문에서는 각 기업의 주요 마케터들이 크리테오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혁신적 캠페인 성과를 이끌어냈다. 수상자로는 강일성 디엠씨미디어 팀장, 문영란 플레이디 팀장, 박중원 모비데이즈 팀장 등이 포함됐다.

이날 수상한 송종선 카페24 이사는 "2024년 크리테오와 협업하며 많은 성장을 이뤄냈고 이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크리테오는 20여 년간의 AI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커머스 미디어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각 파트너사와 협력하며 브랜드 기획,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스폰서드 미디어 등 맞춤형 전략을 제공해왔다.

김도윤 크리테오 코리아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 크리테오와 함께 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해 주신 모든 파트너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2025년에도 크리테오는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국내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산업의 성장을 이끌고 국내 기업들의 발전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선재관 기자 seon@economidaily.com

-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economidaily.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