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목)

삼척시, '웹툰 워케이션 구축'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는 지난 10일 '삼척 웹툰 워케이션 구축'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웹툰 관련 9개 기관 및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뉴스핌

삼척시 웹툰 워케이션 구축 업무협약 체결.[사진=삼척시청] 2024.12.11 onemoregive@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사업은 웹툰과 농촌문화를 결합하여 창작 프로그램과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연계함으로써 웹툰 시장 확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상지대학교와 강원애니고등학교 등 다양한 협력 기관이 참여했다.

삼척시는 폐교된 구 노곡분교 건물을 웹툰 워케이션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체류형 창작활동이 가능한 편의시설 및 숙박시설 개발, 다양한 창작 및 체험 프로그램도 논의 중이다.

이러한 시도는 웹툰과 교육 및 체험형 관광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수 삼척시장은 "지속적인 웹툰 시장 성장에 대비해 지역적 특색을 담은 콘텐츠 개발과 문화관광산업 연계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들을 위한 캠핑장과 편의시설 등이 추가로 조성되고 있는 노곡분교는 2016년 학생 수 감소로 폐교됐으나 지난해 삼척교육지원청으로부터 매입되어 새로운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onemoregiv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