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토)

딥인사이트, 3D 공간정보 스캐너 ‘CES 2025 혁신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 3D 카메라 솔루션 전문 기업 딥인사이트가 휴대용 3D 공간 정보 스캐너 ‘디멘뷰 프로(DIMENVUE Pro)’로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딥인사이트는 창사 4년 만에 혁신상을 수상하며, 국제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는 성과를 거뒀다.

딥인사이트가 선보인 ‘디멘뷰 프로(DIMENVUE Pro)’는 건축, 토목, 공학 및 건설 분야 전문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휴대용 3D 공간 정보 스캐너다. 고사양 LiDAR 및 고해상도 글로벌 셔터(Global Shutter) 방식의 RGB 센서를 온보드 AI 소프트웨어와 결합하여 3D 도면 생성에 필요한 고밀도 PCD(Point Cloud Data)를 획득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PCD에서 변환된 3D 메시(Mesh)에 AI 영상 처리를 적용해 객체를 인식할 수 있으며, 도면 설계에 불필요한 객체는 제거하여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도면 정보를 제공한다.

고해상도 OLED 터치스크린은 명확한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사용자가 현장에서 쉽게 작업을 모니터링하고 평가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간편한 터치 베이스로, 외부 현장에서 일정 시간 사용해도 피로하지 않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특징이다.

딥인사이트 관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 전시회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반 3D 카메라 솔루션의 고도화를 통해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딥인사이트는 건축, 건설, 인테리어, 모빌리티, 의료기기 등 주요 산업의 문제점을 인공지능과 3D 카메라를 결합한 새로운 기술로 해결하고 디지털화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 3D 센싱 솔루션의 연구 개발은 물론, 고객사의 생산성 및 효율성 증대를 위한 자사 솔루션들을 고도화해 고객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