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현대글로비스 후원 2024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물류 산업 동향 분석

아시아투데이

심재선 물류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이 20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24 물류산업진흥재단 컨퍼런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현대글로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정규 기자 = 물류산업진흥재단의 사업 성과와 물류 산업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2024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가 성료됐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이번 컨퍼런스는 물류산업진흥재단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현대글로비스가 후원했다.

이번 '2024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에는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의원(인천 남동구갑),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국민의힘 김정재 의원(경북 포항시북구), 엄정희 국토부 교통물류실장 등이 참석했다.

1부 시상식에서는 논문공모전 시상, 스타트업 경진대회 시상이 진행됐고, 2부 학술세미나에서는 기업의 공급망 관리 관련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열렸다.

논문 공모에는 한국항공대 한국교통물류학과(국토교통부 장관상·최우수상), 한국항공대 한국교통물류학과(물류산업진흥재단이사장상·우수상), 단국대 산업공학과(물류산업진흥재단이사장상·장려상), 인하대 물류전문대학원(물류산업진흥재단이사장상·장려상) 학생들이 수상했다. 또 스타트업 경진대회에서는 딜리버리랩(국토교통부 장관상·최우수상), 서프컴퍼니(우수상), 빅모빌리티, 빈블러(장려상)가 수상했다.

재단 관계자는 "중소물류기업의 발전과 물류산업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해 재단에서 학술 및 여러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희망과 상생의 물류 생태계 창조'라는 가치 아래 물류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 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