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11월22일 알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성언회(성균관대 출신 언론인 모임)는 21일 ‘2024 자랑스러운 성균언론인상’ 언론 부문에 권태호 한겨레 논설위원실장과 장용훈 연합뉴스 통일 및 북한전문기자를 선정했다. 대외부문에는 이강원 법무법인 다담 대표변호사와 우종익 아영에프비씨 대표이사가 함께 선정됐다. 시상식은 25일 오후 7시 성균관대에서 열린다.

◇ 한국표준협회는 21일 서울 삼성동 DT센터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문동민 전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 상임위원을 신임 회장에 선임했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1일 베트남 국가혁신센터 호아락 캠퍼스 1층 대회의장에서 베트남 중소기업협회, 아이비케이기업은행과 함께 ‘2024 한-베 투자협력 포럼’을 열었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1일 2024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스토리 부문 대상에 천영미 작가의 ‘조선의 품격’을 선정했다. 조선 세종 때 설치된 ‘4군 6진'의 비밀을 상상력으로 풀어낸 천 작가의 작품을 다양한 형태의 K-콘텐츠로 활용될 가능성이 기대되는 이야기로 평가했다.

◇ 국립중앙박물관은 구라쿠 요시유키 일본 오사카 부립 사야마이케박물관 명예 관장이 일본 고고학 및 역사학 관련 도서 2600권을 박물관에 기증했다고 21일 밝혔다.

◇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21일 김일환 전 국립한글박물관 관장을 신임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 임기 3년.

◇ 서울시는 서울의 공원과 정원 대상 사진·영상 공모전인 ‘서울 정원 아재짤(아름답고 재미있는 짤)' 당선자 155명을 선정했다. 선정작은 서울의공원 누리집(park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서울백제어린이박물관은 전곡선사박물관과 함께 내년 2월2일까지 기획특별전 ‘선사시대로의 소소한 탐험'을 연다. 전시는 선사시대의 문화를 미니어처로 재현해 후기 구석기시대부터 청동기시대까지 인류의 생활상과 도구 발전 과정을 보여준다.

◇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에서 ‘2025년 건설·주택 경기 전망 세미나'를 연다. 내년도 건설경기와 주택경기 전망 발표와 종합 토론을 한다.

◇ 동아제약은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대통령상 금상, 은상을 수상했다.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는 산업현장 근로자들이 현장 품질개선 우수 사례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경연을 펼치는 산업계 전국체전이다.



▶▶핫뉴스, ‘한겨레 텔레그램 뉴스봇’과 함께!

▶▶권력에 타협하지 않는 언론, 한겨레 [후원하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