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월경이 2024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무료 시음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100여 개의 우수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참가해 브랜드 가치를 경쟁하는 부울경 지역 최대 규모의 창업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만월경은 벡스코 제1전시장 3A홀 B17에 홍보 부스를 열어 자체 개발한 '풀 오토 브루잉 시스템'이 탑재된 일체형 전자동 커피머신을 선보인다. '풀 오토 브루잉 시스템'으로 만든 고품질 커피를 포함해 30여 종의 음료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풀 오토 브루잉 시스템은 고품질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도록 원두의 분쇄도와 추출량, 추출 시간 등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장치로, 만월경이 업계 최초로 개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이를 통해 무인 매장의 관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어디서나 균일한 맛의 고품질 커피를 제공할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만월경은 직장 생활과 병행하기 쉬운 소자본 부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무인 카페 창업'을 위한 전문 상담존도 운영한다. 특히 요즘 같은 불경기에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도록 숍인숍, 하이브리드 매장, 특수 상권 등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상담을 제공하여 예비 창업자들이 각자의 상황에 맞는 창업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김재환 만월경 대표는 "현업과 병행하기 쉽고 우수한 맛과 품질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부업·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만월경 부스에 방문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시스템과 경쟁력을 직접 확인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