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더컴퍼니가 간편 제품 브랜드 '컵쿡 에브리데이' 브랜드를 지난 4월 새롭게 출시했다./잇더컴퍼니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에따라 잇더컴퍼니는 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2022년에는 ‘맘편한 쑥쫀득이’와 ‘끼니키트’로, 2023년에는 건강기능식품 부문 산양삼 브랜드 ‘로얄서밋’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은 국내 식품 산업육성과 유망 기업 발굴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시상식으로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컵쿡에브리데이’ 제품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동결 건조된 5초 컵쿡 제품이다.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물의 최대 난제인 나트륨을 줄이면서 든든함과 건강함을 함께 신경썼다. 컵쿡에브리데이 표고버섯미역국은 ‘베스트오브2024′ 국물 부문에서 선정됐다. 이 상은 부문별 최고 제품을 골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황대콩나물국은 간편식품부문 대상을 받았다.
잇더컴퍼니 관계자는 “엄선된 국내산 원료를 사용하고, 장시간 우려낸 육수로 깊은 맛을 구현했다”면서 “바쁜 현대인과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는 사람 뿐 아니라 캠핑을 즐기는 이들에게까지 사랑받고 있다”고 했다.
컵쿡에브리데이 제품은 최근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인 ‘시알파리(SIAL Paris 2024)’에서도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제품은 컵쿡에브리데이와 끼니키트 제품이었다. 당시 잇더컴퍼니는 “한국의 컨텐츠를 담은 K푸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식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연지연 기자(actress@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