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부산시의회 강철호 운영위원장은 제3차 정기회를 지난 30일 오후4시 부산 누리마루APEC하우스에서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에는 14명의 대한민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참석하고,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김광회 부산시 미래혁신부시장, 최윤홍 부산시 부교육감 등이 부산 개최를 축하위해 함께 참석했다.
시도의회 운영위원장들은 누리마루 및 동백섬 일원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각 지역 현안을 공유하며 공동의 발전을 통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날 본회의에서는 ▲불합리한 원전지원제도 개선 대책 마련 촉구 건의안 ▲안정적 유보 통합 정책 추진을 위한 세부 지침 마련 촉구 건의안 ▲지방 의정 연구원 설립을 위한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 등 6건의 다양한 지역 현안에 대한 안건 등을 논의하고 의결했다.
아울러 부산시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정기회의 개최를 통해 지역 간 협력 및 교류를 한층 더 강화하고 지방의회 운영의 내실을 다짐으로써 지방시대로의 도약과 지역 사회 기여를 위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및 정부와 협력의 기회로 삼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
강철호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현재 지방의회가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들이 부산에 모여 지혜를 나누고 연대감을 형성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