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KT, 한글날 기념 무료 서체 'Y최애체' 배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팬덤 문화 상징하는 하트·풍선 모티브…MZ세대 아이디어 담아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한글날을 맞아 새로운 전용 서체인 'Y최애체'를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KT는 매년 한글날을 기념해 KT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인 Y퓨처리스트와 함께 MZ세대의 아이디어를 담은 무료 서체를 공개하고 있다.

아이뉴스24

Y최애체 컨셉 이미지와 폰트 사용 예시. [사진=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최애체는 팬덤 문화를 상징하는 하트와 풍선을 모티브로 자유로운 곡선과 반사되는 느낌을 더한 서체다. 컨셉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Y퓨처리스트가 서체 개발 과정에 참여했다.

Y최애체는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는 Z세대 특성을 반영해 PC-모바일 2가지 버전으로 준비했다. 모바일 버전은 기본 폰트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및 모바일용 문서 등 폭넓은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서체 외에도 하트를 모티브한 41종의 아이콘도 포함해 활용성을 높였다.

Y최애체는 KT Y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드/레귤러 2가지의 형태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Y최애체는 한글날을 기념함과 동시에 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팬덤 문화를 주목하고자 했다"며 "Y서체가 일상 곳곳에서 널리 쓰이면서 KT와 Z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이 자연스럽게 늘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