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0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톡 선물하기, 와인데이 맞아 ‘선물의 발견’ 프로모션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14일까지 이용자가 쉽게 와인을 골라 선물할 수 있는 ‘선물의 발견 와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와인 전문 MD가 직접 선별한 인기 와인을 비롯해 주종과 상황별, 가격대별로 다양한 와인을 소개받을 수 있다.

와인 뿐 아니라 위스키, 맥주 등 다양한 주류와 함께 페어링할 수 있는 스테이크, 해산물, 치즈·디저트 등 식품과 와인잔과 같은 관련 아이템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한 와인 중 ‘매장 픽업 가능’ 상품은 전국 1만8000여 개 GS25 편의점과 GS더프레시 슈퍼마켓에서 원하는 날짜에 간편하게 수령 가능하다.

그 외 상품은 일반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선물의 발견’은 평소에 떠올리기 힘든 독창적이고 특별한 선물을 큐레이션하는 서비스다. 이전에는 전통주, 테이블웨어 등의 고급 제품부터 선물하기 상품권 등 기존에 없던 선물 아이템까지 폭넓은 상품군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지난 7월 와인 추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인 ‘AI 와인탐험’을 도입했다.

음식과의 페어링이나 상황에 맞는 와인을 추천하는 데 특화된 이 서비스는 고객이 요청하는 구체적인 상황에 적합한 와인도 제안해준다. 이를 통해 와인 선택이 어려웠던 고객들도 보다 쉽게 맞춤형 와인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선물의 발견 와인데이’ 행사에서도 AI 와인탐험 챗봇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고객들이 와인데이에 어울리는 선물을 쉽고 즐겁게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선물의 발견’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특별한 선물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