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故 신해철 10주기 추모" '마왕'·'교주' 가수 신해철 사망 이유 재조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은주 기자]
국제뉴스

(사진=MBC 신해철 10주기 추모 특집다큐 '우리 형, 신해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故 신해철의 10주기를 맞아 MBC에서 제작한 추모 특집 다큐멘터리 '우리 형, 신해철' 5일 방송된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마왕', '교주', '독설가'라는 이미지 뒤에 숨겨진 신해철의 음악적 성취와 인간적인 면모를 조명한다.

동료와 후배들이 전하는 신해철의 이야기싸이는 지난 여름 '흠뻑쇼'에서 신해철의 대표곡 '그대에게'와 추모곡 'Dream(드림)'을 선보이며 그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전했다. 신해철이 자신의 음악적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쳤던 사연도 공개된다.

문희준은 아이돌에서 로커로 전향하던 시절, 신해철의 전화로 힘을 얻었던 일화를 회상하며 그의 진정한 면모를 드러낸다. 또한, 현진영은 신해철의 부고 소식을 듣고도 빈소에 가지 못했던 이유를 털어놓으며 그와의 특별한 관계를 설명한다.

신해철의 음악적 성취 조명신해철은 한국 대중음악계의 선구자로서, 미디 음악과 다양한 장르의 결합으로 새로운 음악 세계를 열었다. 이번 다큐에서는 그의 명곡들을 통해 그가 남긴 독보적인 음악적 궤적을 따라가며, 그의 유작인 '아따(A.D.D.a)'까지 살펴본다.

청춘들의 멘토, DJ 신해철신해철은 라디오 DJ로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의 프로그램 <고스트스테이션>은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진행 방식으로 주목받았으며, 청춘들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통해 큰 위안을 주었다. 당시 연출자 정찬형 PD는 신해철의 뛰어난 상담가로서의 능력을 회상한다.

손석희의 평가와 전미도의 내레이션방송인 손석희는 신해철을 '매우 뛰어난 논객'으로 평가하며, 그의 유머와 설득력을 높이 사는 발언을 남겼다.

또한, 배우 전미도가 신해철의 팬을 자처하며 이번 다큐의 내레이터로 참여하여 그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내레이션을 선보인다.

한편, 신해철은 2014년 10월 의사 A씨로부터 복강경을 이용한 위장관 유착박리술과 위 축소술을 받은 뒤 사망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