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폭락 후 회복 가능성" 리플(XRP) 코인 시세·SEC 소송 전망 주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송성희 기자]
국제뉴스

리플 (사진=리플 C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플, 가격 반등 가능성 속 SEC 법적 공방 재점화리플(XRP) 코인 가격 전망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리플 가격이 최근 24시간 동안 반등하며 폭락 후 회복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다.

6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가상화폐 거랴소 업비트에서 리플은 전 거래일 대비 0.47% 오른 720.1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요 이동 평균선과 상승 추세선 아래로 하락하면서 상승세는 다소 약화됐다.

20일 지수 이동 평균(EMA)은 0.57달러로 하락세로 전환되었고, 상대 강도 지수(RSI)는 부정적 영역에 있어 매도세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리플은 0.50달러에서 소폭의 지지선을 형성하고 있지만, 이 지지선이 무너지면 0.46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최근 리플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항소 결정 소식으로 인해 가격이 10% 이상 급락한 바 있다.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2일 자신의 X 계정을 통해 SEC의 항소 결정을 "화가 나는 잘못된 결정"이라고 비난하며, 강한 불만을 표출했다.

그는 SEC가 리플에 대한 소송에서 투자자를 보호하지 못했으며, 법정에서 필요한 만큼 싸울 것이라고 다짐했다.

리플의 향후 가격 전망과 SEC와의 법적 공방 모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시장의 반응이 주목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