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사업 프로그램으로 ‘SEE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해 우수자를 선정한 후 시상하고 있다. /한밭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창업지원단은 예비창업자를 사전에 발굴·육성하고 아이디어 구체화를 지원하는 사전인큐베이팅 ‘SEE(Start-up Ecosystem En-vitalization)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단계(8월 21일~22일)와 2단계(9월 5일~6일) 과정으로 나눠 전문가 1:1 코칭 등 교육을 실시한 후 단계별 경진대회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운영됐다.
먼저 1단계는 창업자의 가설정의와 PMF(Product Market Fit) 기반 아이템 확정 교육을 통한 ‘잘팔릴 아이템 경진대회’를, 2단계는 BM 구축과 고도화 교육, MVP 제작 및 시장검증을 통한 ‘견고한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프로그램 참가자 전원에게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1·2단계 경진대회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가장 우수한 5명에게는 MVP 제작비용을 차등 지원한다.
tfcc2024@tf.co.kr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