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24일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생선 매대에서 소비자들이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한국물가협회에 따르면 11월 넷째주 갈치 가격이 풍랑 영향 등으로 조업량이 줄어들며 전국 평균 4.3% 올랐다. 2023.11.24. hwang@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임신 중에 생선을 섭취하면 아이가 자폐 스펙트럼 장애 진단을 받을 위험을 20%까지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5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은 미국 국립보건원이 후원한 필라델피아 드렉셀 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보도했다.
약 4000명의 여성으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해 생선 섭취, 보충제 복용 여부가 자폐 관련 신경 발달과 관련이 있는지 조사했다.
연구팀은 1377명(약 34%)이 임신 중 생선을 전혀 먹지 않았다고 보고했다.
이는 '생선을 조금이라도 섭취'한 경우부터 '주 2회 이상 섭취'한 경우까지 모든 생선 섭취 수준에서 일관되게 나타났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임신 중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 추가적인 이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FDA는 생선 섭취가 심장 및 뼈 건강 개선, 자녀의 과체중 또는 비만의 위험 감소, 대장 및 직장암 위험 감소 등 이점이 많다고 설명했다. 임산부에게 매주 두세 번 정도 생선을 섭취하라고 권장했다.
하지만 오메가3 지방산 보충제 복용과 자폐 진단 간에는 유의미한 연관성이 발견되지 않았다. 드렉셀 대학은 "생선이 가지고 있는 오메가3 지방산 보충제를 먹을 시 효과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